투자
일진디스플 - 완전히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는 종목으로 최근 기관과 외인의 러브콜을 받고 있지요.
특히, 저는 기관들을 따라 장기모드로 들어갈렵니다. 비중이 가장 큰 종목입니다.
세방전지 - 상장한지 20년이 넘었는데 주식수가 변함 없는 몇 안되는 종목으로 울나라 밧데리 분야 1위이지요.
향후 대체에너지에 대한 수요로 더욱 부각될 밧데리 분야의 성장성을 보고 장기모드 종목입니다.
HMC투지증권 - 현대차그룹 증권사입니다. 증권주의 대장주에 한 몫 하리라 봅니다. 최근 기관에서 증권주로서
제일 먼저 들어올린 종목입니다. 지금은 장기모드입니다.
근로자들도 퇴직금이 아닌 퇴직연금으로 바뀌게 되고 이 퇴직연금을 그룹의 증권사에서
운용하게 될 것입니다.
거대 계열사의 금융주입니다. 그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증권주의 빅뱅, 반드시 일어날 것이고 여타 증권주에 비해 그 성장성이 돋보일 것임.
예로 삼성계열의 퇴직연금은 삼성생명에서 운용할 것이기에 삼성증권은 좀.....
삼성sdi, LG디스플레이, 하이닉스
역시 이들은 내년에 우리 증시를 화려하게 달굴 보배들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들 종목은 지속 보유는 하지 않습니다.
스윙족목으로서 그만입니다. 추세선을 그어 놓고 상단과 하단을 오가며 매매할 것입니다.
동국s&c - 동국산업계열의 풍력발전업체로 지난 8월에 상장했습니다. 윈드타워를 만드는 세계적인 기업이지만
현재 기관과 외인의 줄기차게 매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아직 매수하지 않고 매수시기를 저울질 하고 있습니다. 기관과 외인이 매수하는 것을 보고 난 후....
아직 한참이나 하락 내지 횡보를 해야 할 것 같네요,
엠비성산 - 이 종목 지금 관리종목입니다.
일진과는 좀 다른 경우이지만 역시 최근 감자와 증자를 거쳤는데 대주주를 믿을 만합니다.
작년 위기에 환 헷지로 인해 자본잠식이 문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유지되며, 내년 초 관리에서 탈피하면 정상가격을 회복히리라 봅니다
매일같이 조금씩 모아가고 있네요.
케이비티 - 최근 테마에 엮여 급등하는 바람에 전부 매도하였습니다.
언젠가 정상적인 분위기가 되면 재매수 예정입니다. 테마에 따라 급등락 하는 종목은 위험하거든요.
아직 기관과 외인이 매수하지 않은 것도 부담입니다. 철저히 저들을 따라가야합니다.
[출처] 팍스넷 광개토야시 님의 글